일상의 잡념/잡담2010. 9. 3. 16:14
부모님은 TV를 많이 보시지 않는다. 그러나, 두분다 연세가 이제는 좀 되시고, 소일거리 삼아 스포츠 채널, 다큐멘터리 채널등을 좋아 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몇 개월전에 5년 이라는 긴 약정으로 SKY LIFE 를 가입해 드렸다 (KT 자 회사 였다는 것을 홈페이지를 통해 봤고 더더구나, 민영화 작업을 하긴 했지만 공기업 이미지가 많았기 때문에 믿고 가입 할 수 있었다) 물론, 그전에 타 위성 방송 채널 사업자를 개통해 드렸는데 채널 작동법등이 불편 하시다 하여 몇번을 방송 사업자를 변경 하여 최종 선택을 했다. 

 26시간 째 이 화면만 나온다. 

재난 수준의 태풍이 지나간 다음에 많은 휴유증이 생겼다. 전철도 정상적인 운행이 되지 않고, 가로수도 많이 쓰러지고, 유치원 초등학생들은 등교 시간을 늦추고..... 

어머니가 전화를 하셨다. TV 가 안나오는데 AS 신청을 못하겠다고.... 전화가 거의 불통 수준이시란다. 정말 만 하루 동안 전화를 했는데 연결은 커녕 음성 메세지로도 넘어 가지 않는다.... 그냥 "뚜뚜뚜" 음성만 들린다. 
하도 답답해 소비자 보호원에 연락을 해서 관련 사항을 접수 했더니 나름대로의 규정 때문에 위약금 없이 취소는 안된다는 답변 뿐이다... (소비자 보호원의 상담원도 가관이다. 뭐 할수 있는 방법이 없단다.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소비자 보호원인지, 기업 보호원인지) 고객은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재화를 지불 한다. 물론, 재난 수준의 태풍이 지나간 자리는 이해 한다. 허나, AS 접수 정도는 받을 수 있게 해야 하지 않을 까 한다. 
소비자 보호원에 정식으로 접수 하고 , 홈페이지에서의 AS 신청 밖에 방법이 없어 회원 가입을 하는데 이것 정말 웃긴다. 맥을 사용하는 나는 아예 가입을 할수 가 없었다. 가입을 하고 주민 번호를 넣으면 실명 인증이 되지 않아... 만 14세 이상 부모님 동의가 있는 페이지로 넘어 간다. - 이게 우리나라 정보통신을 대표 하는 기업의 현실이다. - iPhone 개통 할때 보다 연락이 안되는 이런 거지 같은 시스템을 KT 및 가족 회사들은 가지고 있다. 

만 26시간이 지난 후 운 좋게 상담원과 연결을 했더니 죄송하다는 이야기 밖에 답이 없다. 시청 못한 시간 만큼 공제 해 달라고 했더니 하루 해준단다. - 엔지니어가 언제 올지 모르는 상태에서 ..... 방문 일정도 정확히 이야기 해주지 못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는 SKY LIFE .... 

이번 일로 몇가지를 배웠다. 위약금 없이 약정이 있는 것은 취소 할수가 없는 약정 기준과 KT 가족 회사는 위기 대처 능력이 전무 하다는 사실을.... 

언제즈음 엔지니어가 와서 제대로 부모님이 TV 를 시청 할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 세련된 AS 시스템이 확충 되는 Sky life 가 되었으면 한다. 



Posted by AJ AndonJohnKw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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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 천재지변으로 피해본 사람이 한둘이 아니니까요
    인원은 한정되어있고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만..
    고객입장에서는 환장하죠

    2010.09.03 16: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

    저도 어제 as 간신히 신청했는데 오늘 온다더니 종일 연락도 없고 전화하니 종일 통화중이다가 6시 땡하니 업무시간 아니라는 메시지만 나오네요...as약속 안지킨거로 위약금없이 해지해볼 생각입니다. 소비자원에 고발하려했는데 그쪽에서도 그렇게 나온다니 놀랍네요...원래 스카이라이프가 좀 악덕업체로 속 썩은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진짜 에휴...주말 내내 티비 못보게 생겼어요...ㅜㅜ 저는 괜찮은데 부모님 두분이서 멀뚱멀뚱 그러시는게 안타깝네요..;

    2010.09.03 22:21 [ ADDR : EDIT/ DEL : REPLY ]
    • 비슷한 경험을 하고 계신 분이 여럿 계시네요. 한달에 매일 1시간 이상씩 5일에 걸쳐 방송을 시청 하지 못하면 해지 사항이 된다고 합니다. 월요일 되면 5일째 이니 그때 다시 소비자 보호원에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2010.09.04 22:37 신고 [ ADDR : EDIT/ DEL ]
  3. min

    저 또한 같은 입장입니다. 9월2일 신고했는데 지금 9월 6일이 되도록 연락도 없고 전화하면 고쳐줄테니 기다려라는 말만 되풀이합니다. 짜증 제대로입니다. 아버지께서 연로하신데 tv보는거 못하시면 엄청 화를 내세요. 오늘 저희동네 케이블에 전화했더니 바로 오전에 고쳐준다길리 스카이라이프에 5일동안 as못한 것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으니 해지해달라고 헀더니 약정이 아직 2년 남아서 절대 해지는 안된다네요. 고객이 봉도 아니고 자기네 입장만 주장하고 중간에 전화 한번 안해주는 업체의 횡포에 울화가 치밉니다. 정말 화가 나서 저도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겠다고 했는데 윗분 말듣고 보니 걱정이군요. 스카이라이프가 이렇게 나쁜 회사인지 지금 검색해보고 발견했습니다. as 5일 동안 해주지도 않고 중간 연락한번 안해주는 몹쓸 마인드의 스카이라이프를 널리 알려서 더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도 미리 알았으면 절대 가입하지 않았을텐데. 걸핏하면 안나오고 걸핏하면 신호미약이니 맘에 안들어요. 제발 해지하고 싶습니다.

    2010.09.06 11:39 [ ADDR : EDIT/ DEL : REPLY ]
    • 짜증의 도를 넘어 화가 나셨을 것 같네요.... 부모님 집은 일요일 오후에 연결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오자마자 고치러 왔다고 하고 고치고 , 죄송합니다 한마디 하고 그냥 갔다고 합니다. 워낙 밀려 있어서.... 그냥 답답할 뿐입니다... 빨리 잘 정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체로 스카이 라이프에 소송 함 해야 하는지...

      2010.09.06 21:03 신고 [ ADDR : EDIT/ DEL ]
  4. jee115

    지난 태풍에 스카이 접시에 있는단자가 파손되어2일 AS접수하고

    5일째 소식이 없어서 스카이라이프 전화하니 수리했다고 올라와 있다는 황당시추레이션.

    오지도 않았는데 무슨 AS가 되었냐고 했더니 했다고 나온다는 상담자 말,,

    고객센타전화하고 그래도 태풍으로 인해 많은 집들이 고장접수가만하고 기다렸는데,,

    6일전화내용

    "죄송합니다"

    "다시 접수시켜드리겠습니다,"

    "오늘중으로 해 드리겠습니다'

    기다려도 오지 않고 AS는 물건너가고

    8시 넘어 전화 한통

    "AS고장접수되었습니다"

    장난도 아니고 무슨 접수를 매일하야 하냐며

    어제는 전화로 싸웠어요

    아마 신규가입해도 이런 대우할 거냐고<<<<

    상담원 왈"신규가입도 1달 걸려요"

    <<<<<<<<<<<<<<<<<<<<<<<<<<<<<<<<<<<<<<<<<<<<<<<<<<<<<<<<<<<<<<<<<<<<<<<

    무슨 첩첩 산중도 아니고 AS오지도 않았는데 수리완료라는 말부터 이해 불가

    오늘도 전화하니 언제 될지 모른다는 말과 죄송하다는 말뿐

    상담원이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마는 하는짓이 괴샘해서 글 올려요

    6일째 우리집 본이아니게 바보상자 없어서 좋기도 하지만

    6년 넘게 스카이애찬하며 장기고객인데 이런 처사로 실망이 크네요

    그래서 마음 상해서 해지한다니 위약금22만원이 있다고

    협박하네요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참을 인을 새기며

    기약없는 스카이AS ,기다리네요

    허~~~~~참

    혹 스카이라이프신규고객하신 분있으세요

    정말 1달걸리나요

    2010.09.07 12:50 [ ADDR : EDIT/ DEL : REPLY ]
    • 저희 부모님 집은 운 좋게도 일요일에 AS 완료 되었습니다. 님이 화난 만큼 저도 화가 많이 났었고 지금도 그 만큼 울분을 못 참고 있습니다. 더 가관은 소비자 보호원에 전화 해서 법적 조치 하려고 한다니 가소롭다는 듯이 반 존대, 반 말 을 섞어 가며 이야기 하더군요. 법적 자문을 받으실 곳을 찾아서 의뢰 해 보라고 그래서 제가 변호사라고 이야기 했더니 그제서야 저희도 스카이 라이프에서 계속 연락 드릴테니 저에게도 계속 연락 해보세요 라고 정중 하게 이야기 하더군요. 이게 이 나라 대한 민국 입니다. 아주, 쓰레기 같은 상황 입니다. 님도 분해만 하지 마시고 매일 하루 한 시간 씩 한달에 5일 이상 시청이 불가 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사유가 된다고 하니 그쪽으로 알아 보세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십시요.

      2010.09.08 00:15 신고 [ ADDR : EDIT/ DEL ]
  5. 스크린

    스카이라이프 정말 미쳤나봅니다 저 오늘까지도 이전설치도 못받고 장장 10일째 돌입입니다.. 이거 미친거 아닐가요? 어떤 법적조치를 해야 화가 풀릴지 정말 어이 없습니다 상담원이 잘못도 아니니 거기다 화낼수도 없고 팀장 바꾸래도 이런일이 비일비재하니 바꿔주지도 않고 아 이일을 어쩌죠? 정말 해지해야 할까요? 정말 짜증나 죽겠어요 ㅠㅠ 여러분들은 어쩌고 계신가요?

    2010.09.11 12:00 [ ADDR : EDIT/ DEL : REPLY ]